시크릿

베스트 셀러였던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이 과연 무엇일까 하는 내심 기대감을 갖고 이 책을 읽어봤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던 모르고 있던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것이 작용하여 살아가는 모든 것이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하네요. 기분좋은 일을 생각하면 그에따라 기분좋은 일이 끌려오고 반대로 기분나쁜 생각을 하면 계속해서 그런 안좋은 것을 끌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고대부터 이런 비밀을 알고 있던 사람들은 이것을 활용하여 부와 건강, 행복을 얻는데 활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들의 보충 설명을 해주면서 책은 우리를 설득합니다. 자신이 주체가 되어 좋은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이 이루어졌다고 미리 믿으며 이루어졌을때의 감정을 느끼라구요. 그렇게 하면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생각했던 것에 대한 결과가 나타난다죠.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바로 뭐든 감사하라는 마음과 이루고자 하는것에 대한 그림그리기 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자기 자신에게 오늘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해~ 같은 식의 감사를 하면 그에 따른 좋은 전파가 전송되어 좋은 일들을 끌어당긴다고하죠. 그리고 이루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단순하게 생각만 하지말고 항상 머리속에 그림을 그려가면서 생각을 하거나 다른 도구의 도움을 받아 생각하는 것을 강화하는 것도 끌어당김의 법칙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책을 중간쯤 읽을때쯤 아는 동생 2명이 같은 소리를 하더군요. 한마디로 줄이면 이 책 쓰레기라고...;;;

읽다보니 조금은 저도 동생들의 말에 공감은 했습니다. 너무 광범위한 모든 부분을 이 책은 자신의 생각만으로 다 이룰수 있다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크기가 어찌되었든 양이 어찌되었든 상관없이 생각을 전파하면 우주를 통해 결과가 반영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요근래 아이티의 지진은 그 주민사람들과 다른 여러 사람들이 같이 지진이 일어나길 생각해서 그런 큰 지진이 일어난걸까요?? 

물론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흔히 '무슨일이 있든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라든지 '난 할 수있어!'라는 말이 있듯이 그런 부분에서는 이해가 갔습니다. 또한 아픈 사람에게 효과가 없는 약인데 효과가 있다고하고 주면 자신의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인해 병이 치유가 된다던지하는게 있긴 했죠. 이것도 이 책에서 말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은 됩니다.

이 책을 한마디로 줄인다면 '생각이 곧 결과다'로 줄일 수 있겠네요. 근데 여기서 중간에 뭘 추가하자면 노력이지 않을까요? 이 책을 마지막으로 이제 자기계발 서적은 그만보고 당분간은 개발전문서적을 파야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일단 책에서 설명하는 쪽으로 생각을 하고 실천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작은거부터 말이죠.

마지막으로 한 통신사의 광고 멘트가 생각나네요. '생각대로 해 그게 답이야! 생각 대로 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