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에 카테고리별 글 분류를 위한 가젯 추가하기

구글 블로그 처음 만들고 보면 다른 블로그 서비스 사이트가 기본으로 지원하는 글 카테고리 분류 기능이 없습니다.

이건 아직 살아있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인데요, 이런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 안되는 것이죠.

 구글 블로그는 년도와 월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블로그 보관함이라는 녀석이 기본적으로 존재할 뿐입니다. 아무래도 각자의 입맛에 맛는 카테고리별 분류를 해줘야하는데 이걸로는 부족하겠죠?

카테고리 대신 태그를 통한 라벨별 분류 기능을 지원하는 가젯이 있습니다. 한번 설치 과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블로그 설정의 레이아웃을 보시면 가젯 추가 라는 것이보입니다. 보통 카테고리는 오른쪽에 배치하니 오른쪽의 가젯 추가를 눌러주세요.

기본 가젯에서 쭉 내려가보시면 태그라는 가젯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제목을 입력하시고 저장합니다.

저장 후 블로그 한켠에 추가된 가젯의 모습입니다. 타 사이트 처럼 카테고리와 태그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충분히 쓸 만한 기능이네요 ^^

댓글

  1. 답글
    1. 도움이 되셨다니 좋네여 ^^ 즐거운 하루 되시길~

      삭제
  2. 글 분류라는 카테고리를 만든 후 Goolge Life / Mac Life 이런 글 목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ㅠ

    답글삭제
    답글
    1. 글 쓰실 때 오른쪽에 태그란에 태그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관련 글을 쓰시면 Google Life라고 태그명 한번만 딱 입력하면 그 다음 글에는 입력했던 태그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이부분 관련해서 글 갱신 해야겠네요.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