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Builder 3.0 alpha5에서 리소스뷰와 프리뷰가 보이지 않는 버그
올해초 코코스빌더 2.0에서 3.0으로 마이그레이션 한 뒤로 오랜만에 코코스빌더를 만져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코코스빌더 3.0도 알파5까지 릴리즈 되면서 맥 OSX 10.7 에서는 위 그림과 같이 왼쪽의 리소스뷰와 프리뷰가 있는 프로젝트뷰가 보이지 않는 버그가 있더군요. 내부적으로 맥 OSX 10.8만 지원하는 API를 사용해 코코스빌더가 개발된 상태라 이런 이슈가 있다고 합니다.
코코스빌더 다운로드 페이지에가서 코코스빌더 3.0 알파 5 소스버전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위 그림과 같이 코코스빌더 빌드를 위해 Scheme를 CocosBuilder로 변경하고 CocosBuilderAppDelegate.m 파일을 수정합니다.
위와 같이 생긴 - (void) setupResourceManager 이라는 함수를 수정해줘야 하는데,
이부분을
이제야 정상작동하고 있네요. 다음 정식 업데이트 버전등에선 수정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그런데 코코스빌더 3.0도 알파5까지 릴리즈 되면서 맥 OSX 10.7 에서는 위 그림과 같이 왼쪽의 리소스뷰와 프리뷰가 있는 프로젝트뷰가 보이지 않는 버그가 있더군요. 내부적으로 맥 OSX 10.8만 지원하는 API를 사용해 코코스빌더가 개발된 상태라 이런 이슈가 있다고 합니다.
코코스빌더 다운로드 페이지에가서 코코스빌더 3.0 알파 5 소스버전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위 그림과 같이 코코스빌더 빌드를 위해 Scheme를 CocosBuilder로 변경하고 CocosBuilderAppDelegate.m 파일을 수정합니다.
위와 같이 생긴 - (void) setupResourceManager 이라는 함수를 수정해줘야 하는데,
[[NSBundle mainBundle] loadNibNamed:@"ResourceManagerPreviewView" owner:previewViewOwner topLevelObjects:&topLevelObjs];
이부분을
NSNib *nib = [[NSNib alloc] initWithNibNamed:@"ResourceManagerPreviewView" bundle:[NSBundle mainBundle]];
if (![nib instantiateNibWithOwner:previewViewOwner topLevelObjects:&topLevelObjs]) {
return;
}
[nib release];
[topLevelObjs makeObjectsPerformSelector:@selector(release)];
이렇게 수정 후 빌드해서 직접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야 정상작동하고 있네요. 다음 정식 업데이트 버전등에선 수정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