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ork] CMake Error No renderer was specified. See RENDER_ options

GWork라는 GUI lib를 CMake 빌드 중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Project version: 0.2.0 Dev
Including tests
Including sample
CMake Error at cmake/Config.cmake:148 (message):
  No renderer was specified.  See RENDER_<name> options.
Call Stack (most recent call first):
  CMakeLists.txt:29 (include)

단순히 CMake GUI 버전에서 Where is the source code와 Where to build the binaries를 설정하고 Configure를 눌렀을 뿐인데 에러가 발생하네요. cegui나 mygui는 안 그랬던거 같은데요.

Config.cmake 파일을 보면 아래와 같이 GWK_RENDER_NAME이 NOT 일 때 에러를 발생해주네요.

if(NOT GWK_RENDER_NAME)
    message(FATAL_ERROR "No renderer was specified. See RENDER_<name> options.")
endif(NOT GWK_RENDER_NAME)


그 위로 올라가보면 각종 렌더러 설정을 해주는게 있는데요 전부 if로 되어있고 아마 기본 설정이 아무것도 안되어 있어서 에러가 발생한 듯 합니다.
...
if(RENDER_SDL2)
    find_package(SDL2 REQUIRED)
    find_package(SDL2_ttf REQUIRED)
    find_package(SDL2_image REQUIRED)
    set(GWK_RENDER_NAME "SDL2")
    set(GWK_RENDER_INCLUDES ${SDL2_INCLUDE_DIR} ${SDL2_IMAGE_INCLUDE_DIR} ${SDL2_TTF_INCLUDE_DIR})
    set(GWK_RENDER_LIBRARIES ${SDL2_LIBRARY} ${SDL2_IMAGE_LIBRARIES} ${SDL2_TTF_LIBRARIES})
endif(RENDER_SDL2)
...

일단 SDL2 환경이기 때문에 RENDER_SDL2에 체크를 해주면 해당 에러는 해결됩니다. 다만 다른 에러가 기다리고 있을 뿐이고...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Make Windows에 설치하기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Unity3D 안드로이드 Keystore 생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