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원 물리학자 박홍이의 카툰 아포리즘


잘 기억은 안나지면 몇년전?-.- 강컴에서 도서를 구입하면서 이벤트로 같이 딸려온 책으로 알고있다. '나는 프로그래머다'를 읽고 다음으로 뭘  볼까 고르던 차에.. 어라 좀 얇은게 금방 읽을 수 있겠구나 싶어서 읽어보았다.

물리학자분이 쓴 책이라 좀 어려운 내용이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막상 펼쳐보니 카툰과 짧은 내용의 글들로 채워져 있었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삶의 진리를 깨우쳐 주는 내용들이라고 할까?


좋은 내용들이 많았다. 그중에서 죽음과 관련지어서 나온 내용들이 많았지만, 그리 무겁지는 않은 내용들이었다. 예를 들자면 책 제목이 30원 이듯이 첫 프롤로그가 '30원을 가지고 가는 인생' 인데 이 부분부터 뭔가 포스를 느꼈다. 저승 가는 노자를 보내주는데 10원 하나 넣고 천 냥이요, 또 하나 넣고 이천 냥이요, 또 하나 넣고 삼천 냥이요 한단다. 결국 인생은 30원을 가지고 가는 것.. ㄷㄷ

100페이지가 약간 넘는 내용중에 반이 그림이고 반은 진리를 알려주는 내용 또 거기에 반이 영어로 되있어서 나중에 영어로 한번 더 읽어봐도 괜찮을 것 같다. 지금은 한글 부분만 읽어 봤다능 ㅋㅋㅋ 아무튼 뭔가 각박한 삶에서 뭔가 잠시 휴식이 필요한 분들은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