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서버 2008R2 설치시 '암호를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드디어 서버 개발의 첫 스타트를 끈었습니다. 서버 PC를 세팅하고 있는데요, OS는 Windows Server 2008 R2입니다.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웹서버 이렇게 있고 Core 버젼 설치들도 각각 있던데 일단 Core는 명령 프롬프트만 뜨는 것이라고 해서 일반 풀버젼에 스탠다드로 설치 했습니다.



설치가 다 끝나고 마지막에 암호를 입력하는 부분에서 '암호를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암호로 제공된 값이 길이, 복잡도나 이전 기록과 같은 도메인이 요구하는 조건에 맞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기 뜨며 진행이 안된다면 메세지 그대로 암호로 쓰기에는 부적절해서 그렇습니다.

처음 설치하다보니 이런 부분에서 막히는 군요. 구글링 해서 바로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영문 4개, 숫자2개, 특수문자2개 이상의 문자들이 입력 되어야 비밀번호의 지정이 가능하네요. 역시 서버라 그런가 비번 설정도 간단하게 안 넘어가는군요.

댓글

  1. 아.. 사랑해요 ㅠㅠ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답글삭제
  2. 아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답글삭제
  3. 여러분덕에 제가 버팁니다.

    답글삭제
  4. ....그런 조건은 좀 출력이라도 해주던가 말이죠 -_-;;;
    20자 가까이 입력해도 안되길레 이게 뭔가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특수문자 2개가 들어가야하는군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러게 말이죠^o^ 쌩 초보를 위한 배려가 없네요 ㅎ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