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2 error MSB8020: The builds tools for Visual Studio 2010 (Platform Toolset = 'v100') cannot be found

1>C:\Program Files (x86)\MSBuild\Microsoft.Cpp\v4.0\V110\Microsoft.Cpp.Platform.targets(42,5): error MSB8020: The builds tools for Visual Studio 2010 (Platform Toolset = 'v100') cannot be found. To build using the v100 build tools, either click the Project menu or right-click the solution, and then select "Update VC++ Projects...". Install Visual Studio 2010 to build using the Visual Studio 2010 build tools.

 비쥬얼 스튜디오 2012 기반에서 비쥬얼 스튜디오 2010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추가했을 때 위 스샷과 같이 () 내용이 있으면서 빌드 시 위 로그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을 선택 후 프로젝트 -> VC++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선택하거나 솔루션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VC++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합니다.

 VC++ 컴파일러 및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창이 뜹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VC++ 프로젝트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프로젝트 'test2.win32' 업데이트 중...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libcocos2d' 업데이트 중...
구성 'Debug|Win32': 플랫폼 도구 집합을 'v110'(으)로 변경하는 중입니다(이전 도구 집합: 'v100').
구성 'Release|Win32': 플랫폼 도구 집합을 'v110'(으)로 변경하는 중입니다(이전 도구 집합: 'v100').
프로젝트 'libCocosDenshion' 업데이트 중...
구성 'Debug|Win32': 플랫폼 도구 집합을 'v110'(으)로 변경하는 중입니다(이전 도구 집합: 'v100').
구성 'Release|Win32': 플랫폼 도구 집합을 'v110'(으)로 변경하는 중입니다(이전 도구 집합: 'v100').

========== VC++ 프로젝트 업데이트: 성공 2, 실패 0, 최신 1 ==========

 위와 같은 로그와 함께 프로젝트명에서 Visual Studio 2010이 사라지면 성공한 것입니다. 꼭  2010이 아니어도 이런식으로 해결하면 될 듯 하네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Make Windows에 설치하기

Unity3D 안드로이드 Keystore 생성하기

Unity3D iOS Plugin 만들어 연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