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친구 요청 기능이 '페이스북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An error ocurred. Please try later)' 메시지와 함께 안된다는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면,

  • 설치된 페이스북 앱에서 로그아웃 후 시도
  • 테스트 중인 앱을 삭제(캐쉬까지 깨끗이 삭제) 재설치 후 시도
  • 샌드박스 모드를 비활성화 후 시도

 등과 같은 것을 찾을 수 있었지만 샌드박스는 이미 비활성화 모드였고 나머지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상한 것은 위와 같은 증상이 초대 버튼 클릭 후 로그인 창이 다시 뜨고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로그인은 이미 그전에 했는데요. 구글링 들어가보니 이건 페이스북 앱 ID 설정을 잘 못 SDK에 초기화 해줘서 생긴 이슈라더군요. 그래서 직접 앱 id를 다르게 세팅 후 빌드해서 테스트해보니 같은 증상이 나왔지만 태국에 빌드해서 넘겨준 버전은 제대로 세팅된 버전이었습니다.

 사내에서 이리저리 테스트중 어느순간부터 친구 초대가 잘 되더군요. 그사이 태국에서 뭔가 설정을 변경했거나 아니면 릴리즈 빌드하시는 분 개발 세팅 문제 인걸로 하고 일단 완료되었습니다. 소스 문제는 아니었거든요. 좀 찝찝하네요.

 캔디크러시 사가에서도 비슷한 오류가 있어서 포럼에서 이슈가 있던적이 있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