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build_native.sh 시 Permission denied 자동으로 수정하기
블로그에 Cocos2d-x 이슈를 정리하는 동안 Permission denied 에러가 수 없이 발생했었습니다.
특히 assets 폴더 이슈가 심했는데 발생시마다 chmod 777 -R /assets를 통해서 해결했지만 build_native.sh에 자동으로 빌드시마다 해결되게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추가합니다.
# copy resources
for file in "$APP_ROOT"/Resources/*
do
if [ -d "$file" ]; then
cp -rf "$file" "$APP_ANDROID_ROOT"/assets
fi
if [ -f "$file" ]; then
cp "$file" "$APP_ANDROID_ROOT"/assets
fi
#Add - Permission denied auto fix
chmod 777 -R "$APP_ANDROID_ROOT" /assets
done
위와 같이 copy resources 부분이 있는데 마지막 done 윗 부분에 chmod 내용을 추가합니다. 아니면 Cygwin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거나 Windows7이라면 기본적으로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를 통해서도 가능할 듯 합니다.
정리하고 보니까 전에 정리했던 내용이네요 ㅎ; 그래도 전 내용은 Marker Felt.ttf 파일 때문에 에셋 팩킹을 실패하는 특화된? 빌드 이슈고 이건 보편적 내용이니까 일단 포스팅 남겨봅니다.
특히 assets 폴더 이슈가 심했는데 발생시마다 chmod 777 -R /assets를 통해서 해결했지만 build_native.sh에 자동으로 빌드시마다 해결되게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추가합니다.
# copy resources
for file in "$APP_ROOT"/Resources/*
do
if [ -d "$file" ]; then
cp -rf "$file" "$APP_ANDROID_ROOT"/assets
fi
if [ -f "$file" ]; then
cp "$file" "$APP_ANDROID_ROOT"/assets
fi
#Add - Permission denied auto fix
chmod 777 -R "$APP_ANDROID_ROOT" /assets
done
위와 같이 copy resources 부분이 있는데 마지막 done 윗 부분에 chmod 내용을 추가합니다. 아니면 Cygwin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거나 Windows7이라면 기본적으로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를 통해서도 가능할 듯 합니다.
정리하고 보니까 전에 정리했던 내용이네요 ㅎ; 그래도 전 내용은 Marker Felt.ttf 파일 때문에 에셋 팩킹을 실패하는 특화된? 빌드 이슈고 이건 보편적 내용이니까 일단 포스팅 남겨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