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Engine] 안드로이드 기기 실행 시 스플래쉬 이미지만 깜빡이거나 검은 화면이 나올 때

고도 엔진을 2.1.2를 사용하다가 2.1.4로 마이그레이션 한 후 안드로이드 실 기기에서 실행시에 아래와 같은 스플래쉬 이미지만 깜빡이거나, 검은 화면이 나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PC에서 에디터 테스트 환경에서는 이상 없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의 경우는 단순히 빌드된 엔진 바이너리 압축본을 풀어서 실행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딱히 이쪽 문제는 아니었고, 단순히 제가 한가지를 놓친 실수에서 이슈가 발생했네요.


고도의 경우 엔진 바이너리 따로 익스포트(내보내기) 템플릿이 따로 있습니다. 내보내기 템플릿을 설치해줘야 각 플랫폼으로 내보내기를 제대로 할 수 있는데, 2.1.2에서 잘 사용을 하다가 2.1.4에서 아무 생각없이 폰에 넣었더니 이슈가 발생했던거죠.



스샷과 같이 설정 - 내보내기 템플릿 설치에서 다운받은 템플릿, 저의 경우는 Godot_v2.1.4-stable_export_templates.tpz 를 선택해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