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라즈비안 화면 캡쳐하기

라즈베리파이3B를 장난감으로 질렀습니다. 가지고 놀면서 나오는 내용이나 이슈를 정리하려면 화면 캡쳐를 떠야해서 관련된 것을 정리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와 같이 Print Screen key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전체화면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기본 생성 위치는 /home/pi 입니다.



윈도우에서 처럼 Alt + 프린트스크린 등으로 특정 윈도우만 찍을 수는 없기 때문에 scrot라는 것을 활용해야합니다. 예전에는 scrot를 라즈비안에 따로 설치를 해줘야 했지만, 현재는 라즈비안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네요.

터미널을 열어 scrot를 실행해주면 마찬가지로 풀스크린 스크린샷이 생성됩니다.



특정 윈도우나 선택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드롭해서 스크린샷을 찍고 싶다면 scrot -s 옵션으로 찍으면 됩니다.



비슷하게 현재 포커스된 윈도우의 스샷을 찍고 싶을 때 scrot -u 옵션을 주면 됩니다. -u만 주면 터미널의 스샷이 찍힐테니 딜레이를 주는 d 옵션을 추가해줘서 특정 윈도우에 포커스를 준 뒤 찍으면 됩니다. 추가로 c 옵션을 주면 카운트 다운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rot -ucd 3



추가 옵션은 scrot -h 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