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좀비처럼 되살아나는 증상 해결하기
언제부턴가 크롬을 다시 설치하게 되면 분명 삭제했던 북마크나 북마크 폴더가 좀비처럼 자꾸 되살아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아래 스샷은 지웠던 폴더인데 폴더에 북마크도 없고 지운 폴더도 크롬만 다시 설치하면 되살아나더군요.
역시나 구글링하니 해결책이 있네요. 먼저 크롬 북마크를 다시 좀비처럼 살아난 부분을 정리하고 북마크를 백업합니다. Ctrl + Shift + O키를 누르거나 아래와 같이 크롬의 프로필 옆의 점 3개 버튼을 눌러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북마크 관리자에서 역시나 점 3개 버튼을 눌러 북마크 내보내기로 적당한 위치에 백업을 합니다.
다음으로 구글 계정의 크롬 데이터 사이트로 이동해서 제일 밑에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해서 지워줍니다.
이제 조금전에 백업했던 북마크들을 북마크 관리자에서 가져오기를 통해 가져옵니다. 마지막으로 크롬 설정 -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 - 동기화 관리에서 모두 동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다른 PC에서도 크롬을 사용중인데 다른 PC의 크롬도 동기화가 잘 되네요. 일단 저는 다른 PC 크롬에서 먼저 크롬 사용자 프로필을 삭제하고 위 과정을 진행 후 다시 추가를 한 것이니 다른 분들도 일단 크롬을 여러개 사용중이시라면 다른 PC의 크롬 사용자 프로필을 먼저 삭제하시고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