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Easy to create multi-platform projects on MaxOSX
얼마전에 cocos2d 시리즈가 3번째 같이 릴리즈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cocos2d-x가 버전이 2.1rc0-x-2.1.2가 되었죠. 자세한 변경사항은 cocos2d-x CHANGELOG를 확인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사실 그동안 cocos2d-x는 ios, android, win32등의 프로젝트를 따로따로 만드는 것은 쉘스크립트를 실행해서 만들 수 있었지만 이것을 통합하는데 있어서는 복사를 해줘야 하는 등 여러가지 난관들이 있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생긴 project-creator라는 것을 통해 cocos2d-x 멀티플랫폼 프로젝트 생성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먼저 집에는 맥만 사용중이라 맥 환경에서 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cocos2d-x-2.1rc0-x-2.1.2를 압축해제 후 tools/project-creator/create_project.py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해서 프로젝트를 만들면 됩니다.
./create_project.py -project MyHelloWorld -package com.WWForever.Game -language cpp
저는 일단 위와같이 실행했습니다. 파이썬 스크립트 뒤에 옵션이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cocos2d-x는 ios, android, win32등의 프로젝트를 따로따로 만드는 것은 쉘스크립트를 실행해서 만들 수 있었지만 이것을 통합하는데 있어서는 복사를 해줘야 하는 등 여러가지 난관들이 있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생긴 project-creator라는 것을 통해 cocos2d-x 멀티플랫폼 프로젝트 생성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먼저 집에는 맥만 사용중이라 맥 환경에서 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cocos2d-x-2.1rc0-x-2.1.2를 압축해제 후 tools/project-creator/create_project.py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해서 프로젝트를 만들면 됩니다.
./create_project.py -project MyHelloWorld -package com.WWForever.Game -language cpp
저는 일단 위와같이 실행했습니다. 파이썬 스크립트 뒤에 옵션이 있습니다.
- -project - 프로젝트 이름
- -package -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 -language - 개발 언어 지정( cpp, lua, javascript )
그러면 스샷과 같이 proj.ios, android, win32, mac, blackberry, linux, marmalade용 프로젝트가 cocos2d-x/projects/ 하위에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예전에 비하면 정말 쉬워졌네요. 단 한방에 이렇게 통합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아 물론 예전처럼 install-templates-xcode.sh를 사용해서 xcode의 템플릿으로도 생성은 가능합니다. 아무튼 계속 발전하는 cocos2d-x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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