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No assets were provided for the asset bundle

 아직 Unity3D 잘 사용할줄도 모르고, 게임을 만드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바로 애셋번들 작업중에 있네요. 책보고 따라하던중, 책이 제대로 설명을 안해줘서? 생긴 에러를 정리해봅니다.

[MenuItem("Assets/Build AssetBundle From Selection - Track dependencies")]
[MenuItem("Assets/Build AssetBundle From Selection - No dependenty tracking")]

 이 두놈으로 메뉴 아이템 생성이 되고 바로 밑에 정의한 함수가 호출이 되는 거 같은데, 책에 설명이 없어서 처음에는 만든 함수 호출할려고 void Start() 안에다가 함수 호출을 해줬더랬죠. 근데 알고 봤더니,

 이렇게 Assets 메뉴 밑에 생성한 메뉴들이 있네요.;;; 초보자를 위해서 좀 제대로 설명을 해주지... 그리고 두개의 기능은 아직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냥 이슈만 정리하는 중이라. 아무튼 둘중에 클릭을 했더니,

No assets were provided for the asset bundle
UnityEditor.BuildPipeline:BuildAssetBundle(Object, Object[], String, BuildAssetBundleOptions)
ExportAssetBundles:ExportResource() (at Assets/ExportAssetBundles.cs:11)

 이런 에러가 나옵니다. 책에는 "Asset/MyTexture/hello.png"를 빌드하는 거라고 하는데 소스 어디에도 그런 문자열을 찾을 수 없고 에러만 날뿐이었죠. Selection이라는 놈이 소스에 보이길래 뭔가를 어디서 선택을 해줘야 하는구나 했는데, 역시나 Project 창에서 선택을 해줘야하네요.

 이렇게 선택을 해줬습니다.

 테스트한다고 여러번 저장해봤네요. 확장자 unity3d인 것들이 애셋번들이죠. 참고로,

Assets included in a asset bundle can not be scene objects, instead place them in a prefab, then export them.
Main Camera

Assets included in a asset bundle can not be scene objects, instead place them in a prefab, then export them.
GUI Text

 이런 놈들은 Hierarchy 창에 있는 것을 선택 후 애센번들을 빌드하려고 할 때 나오는 에러네요. 게임객체로 사용중인 것은 당연히? 빌드가 안되는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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