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외도 후 컴백 그리고 블로거 구글+ 연동 후 댓글 알림 문제 해결하기

 신텍스 하이라이터(SyntaxHighlighter) 때문블로그에 이상이 생겨서 잠시 다른 블로그에 외도를 했다가 다시 원래 블로그에 정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말썽을 일으킨 신텍스 하이라이터도 최신 버전 말고 2.8.x 안정화 버전을 사용하니 괜찮은 듯 하네요. 그래서 다시 적용시킨 상태입니다.

 잠깐 외도하면서 테스트했로 개설했던 블로그들입니다. 3074는 바로 전에 이전했던 블로그구요. 다시 컴백했지만 날라간 댓글, 날라간 링크들, 아직 제대로 검색 안되는 문제등이 남아있네요. 가장 많이 본글 위젯과 이 블로그 검색 위젯도 작동이 안되고요. 각 포스팅을 일일이 삭제후 복구한거라 조회수가 초기화 되었거든요. 일일 페이지뷰도 1000이 넘었는데 지금은 반도 안되네요 ㅜ.ㅜ. 링크들은 하나하나 복구중입니다. 나머진 시간이 해결해주겠죠.


구글블로거 구글+ 연동 후 댓글 알림 문제 해결하기

 구글 블로거에 구글+ 연동후 달린 댓글 알림이나 메일이 오지 않아서 공교롭게도 제가 댓글을 못 달아드리는 상황이 지금도 진행중입니다. 구글 서비스들이 처음에 다 그렇듯 아직은 버그? 이거나 기능 구현이 안된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한가지 해결방법을 제시해봅니다.

 제가 구글 계정이 2개라서 직접 위 스샷과 같이 테스트해봤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자동으로 구글+에 공유한 '안상학님이 공유함 Google+를 통해 공유'라는 댓글이 있고 그 밑에 다른 계정으로 댓글 알림 테스트2와 1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댓글 알림 테스트 2는 예전과 같이 메일이 오네요.

 구글+에서도 알림이 잘 옵니다. 댓글 알림 테스트 1은 오지 않았습니다. 구글+로 공유했다고 한 댓글에 달린 댓글만 알림이 오는 것 같습니다.

 이건 다른분이 댓글을 새로 달아주신 스샷입니다. 처음에 달린 JNI: Unable to 댓글은 알림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댓글을 달고나서 달린 댓글은 알림이 오더군요.

 이렇게 메일로도 잘 옵니다.

 알림도 왔구요.

 정리하면 블로거와 구글+ 연동하면 포스팅을 게시하면서 자동으로 구글+에 공유한 것에대한 댓글의 댓글과 새로운 댓글에 대한 댓글이 알림이 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니 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문의사항이 있으신분들은 구글+ 공유했다는 댓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 달지 말아주시구요.

 참, 블로그 복구중이라 위 스샷과 같이 모두 구글+ 댓글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하나하나 구글+ 댓글을 달면서 복구중이니 제가 확인이 늦더라도 양해 부탁드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