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태국 폰트 첨자가 글자 중간에 붙어서 나올 때

 기존에 유니티3D에서 태국어 폰트 렌더링 이슈를 정리했었습니다. 태국어가 유니티3D 툴 상에서는 Arial로도 잘 보이는데 디바이스에서 돌리면 안보이는 문제였죠. 그래서 태국에서 자주 쓴다는 tahoma 폰트로 대체해서 프로젝트 진행중이었는데 다른 이슈가 생겼습니다.

 태국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중간의 본체부분 말고 위 아래로 첨자가 더 있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폰트를 바꿔주면 해결이 됩니다.

Free Thai Fonts

 위 사이트로가서 태국어 폰트를 받아서 진행하면 되는거죠. 저는 Garuda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유니티3D 툴상에서 Arial로 렌더링 화면입니다. 정상인 듯 하지만,

 이건 기존 tahoma 폰트구요. 역시 잘 되는 것 같지만,

 이건 새로받은 Garuda 폰트입니다. 차이점을 아시겠죠? 제가 봤을 때 위에것들도 읽는데 크게 문제 없을 것 같은데 뭐 해달라니까 해결해줘야죠.

 이외에도 기존 PC 게임 개발할 때 태국어 폰트 처리는 많은 이슈가 있었던것 같네요. 윈도우에서 개발할때는 유니스크라이브가 좋은 것 같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