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UI 3.x Tutorial Step2 - Sprite

 NGUI 기본 2D UI 작업 환경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스프라이트를 추가해보겠습니다.

 계층뷰에서 UI Root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NGUI - Create - Sprite를 클릭해서 Sprit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예전에는 Widget Wizard을 가지고 생성했겠죠?



 생성된 스프라이트 게임오브젝트의 인스펙터를 아래 그림과 같이 수정합니다. Atlas에는 SciFi Atlas, Sprite는 Dark를 선택 후 Sprite Type은 Simple로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위젯 속성에서 색상은 붉은색으로 설정합니다.



 계층뷰에서 생성된 Sprite을 2번 복제해서 총 3개의 스프라이트 게임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복제한 2개의 스프라이트의 인스펙터도 아래 그림과 같이 색상을 바꿔주고 회전도 시켜봅니다. 그런데 NGUI에 있는 튜토리얼과는 스프라이트의 Depth가 다르게 보이네요.



 아래 그림과 같이 스프라이트 인스펙터에서 Widget  - Depth 부분을 수정해줘야 합니다. 붉은색은 Forward를 눌러 2로 만들어주고 녹색은 1 파란색은 그대로 0으로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NGUII 튜토리얼과 같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GUI에서는 Depth의 값이 클수록 UI 카메라에 가깝게 나중에 렌더링 됩니다.



 NGUI 예전버전은 Transform 컴포넌트에서 직접 UI의 스케일을 조정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3.0.8에서도 그레이로만 되어있지 조정은 되더군요. 그렇지만, UISprite에 있는 Widget 속성중 Dimensions 속성이 크기 조절용이므로 이것을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다음에는 Sprite Type중에 하나인 Sliced Sprite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

NGUI Tutorial Step 2: Sprite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