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 Creator 디버그, 실행 환경 알아내기

코코스 크리에이터에서 디버그 모드인지 릴리즈 모드인지 등의 환경을 확인해보기 위해 리서치 해봤습니다. 

api 문서에보면 GLOBAL MACROS라고 전역 메크로로 지원해주고 있네요. 일단 마치 유니티의 Debug.isDebugBuild 같은 기능을 찾고 있었는데, 간단히 CC_DEBUG를 통해 에디터 || 프리뷰 || 디버그모드 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api 문서에 있는 것 처럼 아래의 것들을 지원해주고 있네요.

  • CC_EDITOR Boolean Running in the editor.
  • CC_PREVIEW Boolean Preview in browser or simulator.
  • CC_DEV Boolean Running in the editor or preview.
  • CC_DEBUG Boolean Running in the editor or preview, or build in debug mode.
  • CC_BUILD Boolean Running in published project.
  • CC_JSB Boolean Running in native platform (mobile app, desktop app, or simulator).
  • CC_TEST Boolean Running in the engine's unit test.
  • CC_RUNTIME Boolean Running in runtime environments.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