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iOS용 AD fresca 연동시 orientation 문제 해결하기

 ADFresca iOS버전을 cocos2d-x에 연동했을 때 스샷과 같이 Simulator에서 orientation문제가 발생했었죠.

 ADFresca에 문의결과 해결할 수 있었는데, 개발중인 App의 Info.plist에 아래와 같이 Add Row 해주시면 일단 됩니다.
  • Key - Initial interface orientation
  • String Value - Landscape (left home button) 또는 Landscape (right home button)


 잘 되네요!? 근데 위에서 일단이라고 한 건 Simulator에서만 잘 되기때문이었습니다. 요즘 개발 일정 막바지라 Device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iPhone 4에서는 처음과 동일한 문제가 발생을 하더군요.

 제차문의결과 Info.plist 에 이번에는 Supported interface orientations 설정에 Landscape (right home button) 값이 추가되어있는지 확인하라고 해서 해봤지만 해결이 안되더군요. 한가지 해결방법이 더 있었는데, iOS Device들이 정확히 수평으로 놓여져 있는데도 세로모드로 인식되기도 한다는 피드백을 받으신 적이 있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ADFresca에서 관리자 사이트에서 웹상의 설정변경으로 App의 Orientation을 Fix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먼저 ADFresca admin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Orientation을 Fix할 App의 오른쪽에 View를 클릭합니다.

 App 정보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중 AD Display를 클릭합니다.

 AD Display화면에서 Display Logic의 Set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뜨는데 Orientation -> Fix AD Display Orientation에서 원하시는 설정으로 변경 후 Save changes하시고 테스트 하시면 Device에서도 잘 됩니다. 기존에 Info.plist에 추가했던 2가지는 삭제하셔도 무관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