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Tree 기존에 Push된 파일 Delete 해보자

 iOS용 Universal Static Lib를 만들다 보니 제가 만든 Framework lib가 SDK 디렉토리에 이렇게 3개나 되어버렸네요. libFramework.a는 Simulator용만 있는거고 libFrameworkiOSDebug.a는 링크내용 정리하면서 나온 중간단계 파일, 마지막 libFrameworkUniversal.a가 우리 팀원들에게 배포할 lib파일입니다. 필요없는 2개의 lib를 지우기위해 SourceTree로 작업하는 것을 정리해보겠습니다. svn이었으면 간단히 delete후 commit하면 되겠지만...

 SourceTree를 실행하면 이렇게 Pending 즉, 어떤 처리를 대기중인 파일들만 목록에 보입니다. modify를 했다던지 새로운 파일이라던지 말이죠. 여기서 Show Pending이라는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스샷과 같이 여러개가 보이는데 Show Clean이나 Show All을 선택하면 기존에 push된 파일 목록들이 다 나오게 됩니다.

 새로 추가하려고 했던 libFrameworkUniversal.a는 Add버튼을 눌러 추가하고 나머지 2개 파일은 선택해서 Remove를 클릭합니다. 이제 Commit후 Push하시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