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 SDK 연동 첫단계! Sandbox 설정해보자.

GREE Platform을 개발중인 App에 연동하려면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1. GREE SDK Test Account 생성 및 Sendbox Setup, Test App Registration
  2. Eclipse에 GREE SDK 개발 환경 설정 및 Build
  3. GREE Login/Logout 처리
  4. Casual Game API( Leaderboards, Achievements ) 적용
이외에도 GREE SDK는 Notification, Invite, Request, Share, People, Upgrade, Moderation, Ignorelist, Payment, UI Widget, Message, Task Event등의 적용해야 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회사에서 작업 중인것은 C++로 된 iOS, Android 통합 크로스 플랫폼 Framework이기 때문에 iOS의 GameCenter에도 같이 있는 Leaderboards, Achievements 정도만 일단 C++로 중간 매핑해서 통합작업을 할 예정이라 이것들만 먼저 과정에 넣어봤습니다. 나머지도 작업하게되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Bold처리한 GREE SDK 테스트 계정 생성 및 샌드박스 설정, 테스트 App 등록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GREE SDK Sendbox 설정에 앞서 GREE 개발자 센터에 가입을 먼저 합니다. 가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Email주소와 Password, Name등을 기입하고 SIGN UP을 클릭하면 가입 준비상태가 됩니다.


등록했던 Email로 한 통의 메일이 갈 것입니다. 메일안의 링크를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GREE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샌드박스를 설정합니다. 개발 중인 App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이것이 샌드박스입니다.
  1. 샌드박스 테스트 계정 만들기
  2. 테스트 어플리케이션 등록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은 순서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로 Sandbox Test Account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테스트 계정을 만들기 위해 샌드박스 -> 테스트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Register를 클릭합니다. J-Coin, G-Coin이 보이는데 나중에 수정할 수 있으니 기본값으로 설정하셔도 무관합니다.

테스트 계정이 거의다 만들어졌습니다. Click here to complete the account의 here부분을 클릭해서 마지막으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GREE Platform SDK 3.3.0 버전을 기준으로 작업중이니 To register Sandbox for GREE Platform SDK(v3.0 or later)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인증을합니다.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Go to login page를 클릭해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테스트 계정의 Sandbox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개발 테스트 App을 등록해야합니다. 샌드박스 ->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테스트 App용 대상 Device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Android나 iOS의 밑에있는 SDK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 외는 일본 전용이거나 AJAX/JavaScript를 사용하는 웹브라우져용입니다. 저는 Android를 선택한 것으로 진행합니다. 추후 디테일 설정에서 Android와 iOS가 다른데 그것은 마지막에 따로 언급하겠습니다.

테스트 App에 지원되는 Language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 Select Language는 Select all을 하시고 default language는 English를 선택하면 되겠죠.

 마지막으로 App의 Detail 설정부분입니다. 먼저 제일 밑부분에 Application Title을 지원하는 Language별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와 iOS간에 차이점은 Common Information 부분입니다. 저는 일단 패스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GREE 개발자센터의 글을 인용합니다.
가젯 XML은 앱의 기본 정보를 정의합니다. 여기에서 가젯 XML에 기재된 앱의 시작 URL을 입력합니다. 웹뷰 앱 SDK 앱의 경우, 가젯 XML의 입력은 필수입니다. 이 설정은 안드로이드 또는 iOS 앱에 필수는 아니지만 Life Cycle Event 등에 필요하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Android를 Target으로 Test App이 등록되었습니다. iOS용으로 추가 등록하려면 Detail을 클릭합니다.

 iOS의 Action에 있는 Register를 클릭합니다.

Android와 차이점은 iOS App에서만 사용될 수 있는 in-app용 가상 통화의 사용 유무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GREE Sendbox 계정 만들기부터 Test App Setup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GREE SDK 설치부터 Build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