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면서 나온 이슈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출처만 남겨주시고 마음대로 퍼가셔도 무관합니다.
cocos2d-x 현재 그리고 미래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
지난 7월 초에 GameTech 2013에서 cocos2d-x 세션도 있었는데 그보다 앞서 cocos2d-x의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짤막한 소개 PT를 지난 2013년 6월 29일 인디 게임 개발자 스터디에서 발표 했었습니다. 현재는 cocos2d-x 3.0 프리알파도 나온 상태죠. 이와 관련해서 조만간 포스팅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08에서 2015로 마이그레이션 중 아래와 같은 에러가 있었습니다. 'myproject.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컴파일, 링크에러를 모두 잡고 프로젝트 실행시 발생한 에러입니다. 디버깅 - 명령에 있는 $(TargetPath)와 링커 - 일반 - 출력 파일에서 설정된 값이 달라서 발생을 했더군요. $(TargetPath) 는 *.exe 였다면 링커쪽에는 $(OutDir)$(ProjectName)_debug.exe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서 발생한 에러였습니다. _debug를 지우고 파일명을 같게 해주면 잘 됩니다. 아마 신규로 Visual Studio로 프로젝트 만들어서하면 이런 에러가 없을 것 같은데, 마이그레이션 하면서 자동 수정 업그레이드 된 프로젝트 설정이 문제가 된 것 같네요.
이제 GWork 샘플 빌드를 해봤고 실제로 저희 프로젝트에 연동하기 위해 lib와 h 파일 위치등을 설정해 준 후 빌드를 해보니 아래와 같이 링크에러가 발생했습니다. LNK2038 'RuntimeLibrary'에 대해 불일치가 검색되었습니다. 'MDd_DynamicDebug' 값이 'MTd_StaticDebug'(atltypes.obj에 위치) 값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GworkSDL2.lib(SDL2.obj) 1 LNK2005 "public: __thiscall std::_Lockit::_Lockit(int)" (??0_Lockit@std@@QAE@H@Z)이(가) libcpmtd.lib(xlock.obj)에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msvcprtd.lib(MSVCP140D.dll) 1 LNK2005 "public: __thiscall std::_Lockit::~_Lockit(void)" (??1_Lockit@std@@QAE@XZ)이(가) libcpmtd.lib(xlock.obj)에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msvcprtd.lib(MSVCP140D.dll) 1 LNK2005 "void __cdecl std::_Debug_message(wchar_t const *,wchar_t const *,unsigned int)" (?_Debug_message@std@@YAXPB_W0I@Z)이(가) libcpmtd.lib(stdthrow.obj)에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msvcprtd.lib(MSVCP140D.dll) 1 LNK2005 "void __cdecl std::_Xbad_alloc(void)" (?_Xbad_alloc@std@@YAXXZ)이(가) libcpmtd.lib(xthrow.obj)에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msvcprtd.lib(MSVCP140D.dll) 1 LNK2005 "v...
An unhandled exception of type 'System.ServiceModel.EndpointNotFoundException' occurred in mscorlib.dll Additional information: 메시지를 수락할 수 있는 http://localhost:63397/Service1.svc에서 수신 대기 중인 끝점이 없습니다. 이것은 흔히 잘못된 주소나 SOAP 동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InnerException(있을 경우)을 참조하십시오. WCF Service와 테스트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테스트시 IIS Express 등으로 서비스를 호스팅하지 않고 클라이언트만 먼저 실행하면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기전에 웹 서비스를 실행한 후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