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 인증서 만들어 요청 및 설치까지

지금부터 iOS 개발과 테스트를 디바이스에서 하기위한 과정에 대한 것을 정리할려고 합니다. 처음으로는 개발 인증서 요청과 승인 절차가 되겠습니다. 만약 회사나 팀 단위라면 팀 구성과 관련 된 세팅 과정도 있는듯 한데 이것은 생략하겠습니다.

먼저 키체인 접근 유틸리티의 환경설정 -> 인증서 탭에서 OCSP와 CRL을 모두 끔으로 설정합니다.

키체인 접근 -> 인증서 지원 ->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을 선택합니다.

개발자 계정에 등록했던 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고 디스크에 저장됨을 선택하고 본인이 키 쌍 정보 지정을 체크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고른 후 저장을 누릅니다.

기본값으로 키 크기 2048비트, 알고리즘 RSA로 두고 계속을 누릅니다.

인증서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완료를 눌러 종료합니다.

생성 된 인증서를 제출하기 위해 iOS Provisioning Portal에 로그인 후 Certificates -> Development -> Request Certificate 를 선택합니다.

파일 선택을 눌러 기존에 만들었던 인증서를 선택 후 Submit을 선택합니다.

인증서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웹페이지를 Refresh해보시면 위와같이 개발 인증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바뀔 것입니다. 인증서 다운로드 전에 만약 WWDR이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이것을 먼저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인증서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WWDR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키체인 유틸에 위와 같이 Apple Worldwide Developer 어쩌구 인증서가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아까 다운로드 하려고 했던 인증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키체인 유틸리티에 iPhone Developer: 개발자 이름 식으로 추가된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일단 인증서 관련된 처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Device 등록과 App Id 생성 및 Provisioning Profile 생성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