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Mac OSX iOS 개발 환경 설정하기
맥의 Xcode에 cocos2d-x 개발환경 세팅과 간단하게 프로젝트 하나 생성하는 것을 정리해봅니다.
1. cocos2d-x 설치
cocos2d-x 사이트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최신 Stable 버전은 2.1.0입니다.
적당한 곳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이제 xcode용 템플릿을 설치해야합니다. 혹, 구버전 cocos2d-x를 사용중이셨다면 구버전 템플릿을 삭제 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터미널에서 cocos2d-x가 있는 경로로 이동 후 sudo ./install-templates-xcode.sh 를 실행합니다. 혹시라도 command not found 가 나오면서 설치가 안되거나 그러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설치 로그가 나오면 성공한 것입니다. 이제 터미널은 종료시키고 Xcode를 실행합니다.
2. cocos2d-x HelloWorld 프로젝트 생성
File -> New -> Project 또는 Xcode 처음 실행시 보이는 창에서 Create a new Xcode project를 선택합니다.
cocos2d-x 템플릿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간단한 Hello World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이므로 cocos2dx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등을 설정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원하시는 디렉터리에 Create해줍니다.
프로젝트 생성이 되었습니다.
빌드 후 실행하시면 이상없이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이제 살을 붙여나가시면 됩니다.
1. cocos2d-x 설치
cocos2d-x 사이트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최신 Stable 버전은 2.1.0입니다.
적당한 곳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이제 xcode용 템플릿을 설치해야합니다. 혹, 구버전 cocos2d-x를 사용중이셨다면 구버전 템플릿을 삭제 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터미널에서 cocos2d-x가 있는 경로로 이동 후 sudo ./install-templates-xcode.sh 를 실행합니다. 혹시라도 command not found 가 나오면서 설치가 안되거나 그러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설치 로그가 나오면 성공한 것입니다. 이제 터미널은 종료시키고 Xcode를 실행합니다.
2. cocos2d-x HelloWorld 프로젝트 생성
File -> New -> Project 또는 Xcode 처음 실행시 보이는 창에서 Create a new Xcode project를 선택합니다.
cocos2d-x 템플릿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간단한 Hello World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이므로 cocos2dx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등을 설정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원하시는 디렉터리에 Create해줍니다.
프로젝트 생성이 되었습니다.
빌드 후 실행하시면 이상없이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이제 살을 붙여나가시면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