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상의 Music, Video등을 다운로드 해보자. Orbit Downloader

 현재는 구글 블로거는 운영중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마지막 포스팅 한개가 남아있었는데 이걸 정리하려면 플래시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바로 이 영상인데요, 이와 관련된 괜찮은 Free Software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소개에 앞서 구글링을 해보면 SWF Cache Viewer 이라는 놈이 있더군요. 조잡한? 인터페이스에 단지 기능은 익스플로러에 캐쉬된 swf등의 플래쉬 파일을 필터링해서 관리하는 정도더군요.

 이와 비슷하게 구글 크롬에서 로컬 캐쉬에 저장된 파일 보기 기능이 있는데 주소창에 chrome://cache 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링크들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


 또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중에 Sothink Flash Downloader for Chrome와 FVD Video Downloader 라는 녀석들도 있더군요.

 이렇게 flash download 관련 검색해보면 뭔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이런 녀석들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 놈들은 제가 받고자 했던 것을 제대로 받아주지 못하는 문제가 있더군요.

 이런식으로 플래시 영상이 바로 링크가 된게 아니고 뭔가 내부적으로( 아마 자바스크립트 객체? ) 구현된 링크를 통한 것은 위 스샷처럼 VodPlayer.swf 와 같은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운을 받더군요.

 재생해보면 원했던 영상이 아닌 다른게 재생이 됩니다. 이건 팟플레이어에서 재생해서 해당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영상이 기본으로 플레이 된 것이죠.

 링크가 숨겨진 플래시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오르빗 다운로더( Orbit Downloader )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간략한 소개입니다.
  • WebM, HTML5 Video 지원
  • HTTP/FTP/HTTPS/RTSP/MMS/RTMP 등의 프로토콜 지원
  • 동영상 및 플래시, 음악 등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
  • 쇼셜 음악, 영상 다운로드 지원
  • P2P 기반으로 다운로드 속도 빠름
  • 무료
  • Windows 만 지원
  • Explorer, FireFox, Opera, Chrome 지원
 오르빗 다운로더 사이트에가서 Download Now를 클릭합니다. 현재 버전이 4.1.1.14네요.

 실행 후 기존에 체크박스에 체크 된 상태로 Next를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동의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원하시는 경로 설정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역시나 시작 메뉴 폴더명을 설정 후 Next를 클릭합니다.

 필수로 Add to Windows Firewall exceptions을 체크하시면 되고 나머지는 옵션입니다. 제 경우 Chrome을 즐겨사용하기에 Other browser integrate에 Chrome을 추가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Enable Grab Pro for Internet Explorer를 체크하면 나중에 툴바에 관련된 것이 생성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다른 유틸은 설치안 할 것이므로 체크 해제후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 진행 후,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먼저 View -> Language -> Korean을 선택해서 한글로 설정합니다.

 이제 익스플로러에서 다운로드 받고자하는 사이트에 가시고 해당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GetIt 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크롬에서는 안되더군요. 여기서 GetIt을 클릭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관련 팝업창이 뜹니다. 저장할 위치와 파일명을 정한 후 Download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마치 토렌토와 같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더군요.

 여기서 만약 GetIt을 눌렀는데 다운로드 팝업이 안뜨고 No Url Found!라고 나오게 됩니다.

 이때는 GetIt옆에 버튼을 눌러 드롭다운을 나오게한 후 With Grab++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와같이 다른 다운로드 관련 창이 뜨는데 여기서 파일명과 파일타입을 잘 보신 후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스샷에 보이는 jsPlayer.swf는 역시나 플레이어일뿐 영상이 아닙니다.

 오르빗 다운로더 설치시 물어봤던 Enable Grab Pro for Internet Explorer는 바로 이녀석인데요, 그냥 사이트에 가기만하면 자동감지해서 위와같이 링크 모양에 갱신이 됩니다. 이걸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되고 원하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르빗 다운로더를 가지고 플래시 플레이어등으로 숨겨진 영상까지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혹시나 GetIt이나 Grab등으로 플래시 파일을 찾지 못할 때는 해당 영상을 한번 재생을 한 후 다시 시도하면 링크를 잘 찾는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