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GameNoll SDK Android Integration - 1. 준비작업

 중국에는 수백개의 안드로이드 마켓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와 국내 티스토어 등의 몇개 안되는 마켓과 같이 각개격파하듯 대응하면 답이 없겠죠. 너무 많으니까요. 중국 퍼블리셔?측의 NollGame인지 GameNoll 인지(사이트는 GameNoll인데 SDK명이 NollGame)를 통하면 SDK하나로 몇백개의 중국 마켓을 커버할 수 있다고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니티3D 안드로이드 GameNoll SDK 연동에 대한 내용입니다.

 GameNoll SDK를 어떻게 다운받는지는 모르겠네요. 저도 해외지원팀에게서 받은것이고 따로 직접 받으려고해도 중국사이트 접근자체가 안됩니다. 그러므로 SDK 다운로드 부분은 생략합니다.

 또한 GameNoll이외 몇개의 중국 마켓 SDK 연동에 대해 글을 포스팅 예정인데요. 모두 서버딴 작업은 제외된 클라이언트 딴 작업에 대한 내용만 있다는걸 미리 말씀드립니다.


1. NollGame Lib 추가

 유니티3D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기본형을 만든 후 GameNoll SDK\libs 디렉터리의 alipay_msp.jar와 NollGame-SDK-1.0-20130423.jar를 자바 빌드 패스에 추가합니다. NollGame-SDK는 파일명이 다를수 있겠네요. 유니티3D 플러그인 디렉터리에도 복사해줍니다.


2. CallbackListener 상속 클래스 추가


 스샷과 같이 nollgame에 있는 CallbackListener을 부모 클래스로하는 콜백 클래스를 하나 만듭니다. 저는 CallbackNollGame이라고 만들었습니다.


3. 권한 설정 추가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uses-permiss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uses-permiss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uses-permiss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uses-permission>

 AndroidManifest.xml에 4개의 유저 퍼미션을 추가합니다.


4. NollGame SDK의 assets 복사

 NollGame 로그인시 java.lang.NullPointerException이 발생할 수 있는데 NollGame이 사용하는 리소스 파일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NollGameSDK.jar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안에 있는 assets를 유니티3D 플러그인 디렉터리에 위와같이 복사합니다.

 유니티3D 안드로이드 GameNoll SDK 적용 준비작업을 정리해봤습니다. 다음에는 GameNoll Init, Login, Payment 처리를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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