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I/Unity(31200): at TestGUI.OnGUI ()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I/Unity(31200):
I/Unity(31200): (Filename: Line: -1)
I/Unity(31200):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아직 생성이 안 되었거나 메모리 할당이 안된 객체에 접근할 때 생기는 오류라고합니다.
dotnetperls.com 의 위와 같은 샘플을 보면 간단히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도 위와 비슷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안드로이드에서 C#까지 가지고 온 후 GUI에서 C#의 다른 스크립트에 있는 것을 가져와 코루틴을 사용해 친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부분과 그냥 OnGUI부분에서 Draw해주는 부분에서 잘못된 객체의 접근을 하고 있었네요.
I/Unity(31200):
I/Unity(31200): (Filename: Line: -1)
I/Unity(31200):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아직 생성이 안 되었거나 메모리 할당이 안된 객체에 접근할 때 생기는 오류라고합니다.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string value = null; if (value.Length == 0) // Causes exception { Console.WriteLine(value); // Never reached } } }
dotnetperls.com 의 위와 같은 샘플을 보면 간단히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도 위와 비슷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안드로이드에서 C#까지 가지고 온 후 GUI에서 C#의 다른 스크립트에 있는 것을 가져와 코루틴을 사용해 친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부분과 그냥 OnGUI부분에서 Draw해주는 부분에서 잘못된 객체의 접근을 하고 있었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