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ic Game Engine] ERROR: Failed to add resource path 'AtomicResources', check the documentation on how to set the 'resource prefix path'

아토믹 게임 엔진에서 샘플 프로젝트 말고 New Project로 2D 프로젝트 타입을 선택해서 만든 프로젝트로 작업 중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ERROR: Failed to add resource path 'AtomicResources', check the documentation on how to set the 'resource prefix path'

Severity Code Description Project File Line Suppression State
Warning  The file '..\..\..\Resources\Scripts\AtomicMain.cs' could not be added to the project.  '..\..\..\Resources\Scripts\AtomicMain.cs' is not an absolute path. myproject
Warning  The file '..\..\..\Resources\Scripts\AtomicMain.cs' could not be added to the project.  '..\..\..\Resources\Scripts\AtomicMain.cs' is not an absolute path. myproject.Desktop

Exception thrown: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in AtomicNET.dll


에러 위치는 AtomicMain::Start() 에서 LoadScene을 할 때 발생했습니다. 그냥 프로그램 실행 초기라고 보면 맞겠네요.

그런데 아토믹 에디터에서 플레이를 하면 위와 같이 잘 됩니다. 샘플에 와이프가 그려준 물고기들 더 추가해봤습니다.

유독 비쥬얼 스튜디오 2015에서 시작하면 에러가 발생을 하는데, 아토믹 게임 엔진은 기본적으로 C#으로 개발시 비쥬얼 스튜디오를 기본 IDE로 사용해주는데 이러면 곤란하죠. 어떤 상황에서 에러가 발생하는지도 모르겠고 딱히 해결 이슈 정보를 찾을 수도 없구요.

이래저래 만지다가 찾은 해결책은 아토믹 에디터 - Developer - Plugins - AtomicNET - Generate Solution 을 해준 후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솔루션 Reload All이 뜨면 리로드 해주면 됩니다.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플레이 시킨 화면입니다.

새로운 엔진에 이슈도 나오고 해결하는 과정이 짜증이 날려고 할려다가도 재미있고 그렇네요. 마치 몇년전 cocos2d-x 이슈 해결할 때의 기분이랄까? 뭐 coco2d-x 초기 버전에 비하면 양반인 엔진이긴 합니다. cocos2d-x 초기때는 설치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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