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ic Game Engine] Project cache folder does not exist 에러

 아토믹 게임 엔진 기본 제공하는 샘플 프로젝트를 만들고 윈도우 OS 이슈로 OS를 다시 설치 후 기존에 생성해놨던 샘플 프로젝트를 읽어와 Visual Studio 2015에서 실행하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Project cache folder does not exist, projects must be loaded into the Atomic Editor at least once before using the -player command line

 Basic2D 샘플 프로젝트였는데 프로젝트 폴더에 보면 Cache 폴더가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에러를 발생하더군요.


혹시나해서 OS 다시 설치하기 전에는 D 드라이브 였던 하드가 E로 바뀌었길래 다시 D로 바꾸고 프로젝트를 열어 실행하니 잘 됩니다.

 아직 발전 가능성이 충분히 많은 엔진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경로 참고 부분은 어디선가 절대경로를 참고하고 있는 듯 하네요. 테스트로 드라이브 말고 FeatureExamples 이라는 것도 있는데 단순히 폴더명을 FeatureExamples_ 이런식으로만 바꿔서 해도 같은 증상이 나오는게 아무래도 절대경로를 어디선가 참고하고 있는게 확실한 듯 보입니다. 어서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Make Windows에 설치하기

Unity3D iOS Plugin 만들어 연동하기

Unity3D 안드로이드 Keystore 생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