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Engine] Parser Error: expected string constant as 'preload' argument.

고도 엔진으로 스크립트를 작성중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expected string constant as 'preload' argument.

for i in range(ImageCount):
var spr = Sprite.new()
var imageName = "image" + str(i)
var resName = "res://image/" + imageName + ".png"
spr.set_texture(preload(resName))

스프라이트 객체를 생성하고 텍스처를 설정해주는 부분에서 preload관련 에러였습니다. 프로젝트 시작할 때 스크립트 컴파일 타임에 preload가 실행이 되서 인수로 문자열 상수를 사용해야하는 것 같네요. preload 대신 load를 사용해주면 됩니다.

https://github.com/godotengine/godot/issues/1758
https://godotengine.org/qa/6142/preload-with-variable-argument
https://godotdevelopers.org/forum/discussion/14486/solved-expected-string-constant-as-preload-argument-am-i-doing-this-righ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