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ic Game Engine] A project with an Output Type of Class Library cannot be started directly.

아토믹 에디터에서 컴포넌트를 하나 추가하고 단순히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빌드를 하는데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A project with an Output Type of Class Library cannot be started directly.
In order to debug this project, add an executable project to this solution which references the library project. Set the executable project as the startup project.

굳이 아토믹 게임 엔진이 아니더라도 C# 일반 프로젝트에서도 발생할만한 에러 같은데요, 컴포넌트를 추가 후 솔루션이 리로드 되면서 Startup 프로젝트 설정이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로 바껴서 발생한 것 이었습니다. 왜 바뀐지 모르겄지만, exe를 빌드하는 Desktop 프로젝트로 시작 프로젝트를 변경 후 정상으로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Make Windows에 설치하기

Unity3D 안드로이드 Keystore 생성하기

Unity3D iOS Plugin 만들어 연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