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AssetBundle 생성부터 패치 및 적용까지. 0 - 관련 링크들 정리
유니티바이블 책 보면서 에셋 번들 익스포터와 샘플 실행하는데 있어서 헤메인지 얼마 안 되었는데 현재는 유니티3D에서 에셋 번들을 만들어 패치하는 시스템까지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정리는 추후 포스팅에서 하나씩 해보도록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업하면서 참고가 되었거나 도움이 될만한 링크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위 스샷은 현재까지 작업된 유니티3D 에셋번들 관련 작업한 것 샘플 프로젝트를 찍어본 것입니다. 제가 만든 AssetBundleManager와 PatchManager, GameDataManager 같은 Component가 돌아가는 데모 프로젝트죠. 유니티바이블이라는 책의 Part3_5의 Prefab 관련 내용과 Part3_6_GUI 내용을 베이스로 했는데 딱 클라이언트에서 가져다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좋더군요. 패치 진행률과 패치 적용된 것 확인용으로요.
앞으로 포스팅들은 작업된 내용들을 기반으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아마도 유니티3D 에셋 번들 만들고, 패치해서 클라이언트에 적용하는 프로세스 종합 선물 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유니티 스터디 - 에셋 번들 정리
- 유니티 스터디 - 에셋 번들 강좌 7개
- 유니티3D 코리아 - 에셋 번들 정리
- 유니티 코리아 위키 - 에셋 번들
- 유니티3D 공식 에셋 번들 문서
- 유니티 스터디 - 유니티에서 데이터 저장하기
- 에셋 번들 생성
- DevKorea 유니티 스크립팅 한글 레퍼런스
참고로 위 스샷은 현재까지 작업된 유니티3D 에셋번들 관련 작업한 것 샘플 프로젝트를 찍어본 것입니다. 제가 만든 AssetBundleManager와 PatchManager, GameDataManager 같은 Component가 돌아가는 데모 프로젝트죠. 유니티바이블이라는 책의 Part3_5의 Prefab 관련 내용과 Part3_6_GUI 내용을 베이스로 했는데 딱 클라이언트에서 가져다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좋더군요. 패치 진행률과 패치 적용된 것 확인용으로요.
앞으로 포스팅들은 작업된 내용들을 기반으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아마도 유니티3D 에셋 번들 만들고, 패치해서 클라이언트에 적용하는 프로세스 종합 선물 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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