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AssetBundle 생성부터 패치 및 적용까지. 0 - 관련 링크들 정리

 유니티바이블 책 보면서 에셋 번들 익스포터샘플 실행하는데 있어서 헤메인지 얼마 안 되었는데 현재는 유니티3D에서 에셋 번들을 만들어 패치하는 시스템까지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정리는 추후 포스팅에서 하나씩 해보도록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업하면서 참고가 되었거나 도움이 될만한 링크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링크들은 일단 위와 같고 계속해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스샷은 현재까지 작업된 유니티3D 에셋번들 관련 작업한 것 샘플 프로젝트를 찍어본 것입니다. 제가 만든 AssetBundleManager와 PatchManager, GameDataManager 같은 Component가 돌아가는 데모 프로젝트죠. 유니티바이블이라는 책의 Part3_5의 Prefab 관련 내용과 Part3_6_GUI 내용을 베이스로 했는데 딱 클라이언트에서 가져다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좋더군요. 패치 진행률과 패치 적용된 것 확인용으로요.

 앞으로 포스팅들은 작업된 내용들을 기반으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아마도 유니티3D 에셋 번들 만들고, 패치해서 클라이언트에 적용하는 프로세스 종합 선물 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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