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중국어 간체가 만약 인스펙터 등에서 제대로 출력이 안될 때

 유니티3D에서 아시아 폰트 등을 처리하려고 리서치 했던 것도 있고 현재 unity-sysfont도 정리중에 있긴 한데요, 방금 아래와 같은 상황이 있었습니다.

 팀장님이 중국어 처리중 天堂之剑 이와 같읕 간체가 유니티의 인스펙터에서 출력이 제대로 안되었습니다. 윈도우 환경이셨고 유니티 4.x 트라이얼이었습니다. 근데 맥에 설치한 3.x pro에서는 잘 되는 것이죠. pro와 트라이얼 또는 버전 차이? 아님 OS인건가? 하는 막막함속에, 팀장님 맥에 4.x 트라이얼을 설치하기가 좀 그래서 제가 바톤을 이어받아 제 맥의 유니티 4.x에서 확인해보니 잘 나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제 윈도우 환경의 유니티 3.x pro에서 해봤는데 역시 잘됩니다. 그러면 유니티 버전차이는 아니고 무언가 팀장님과 제가 환경이 다른게 문제였는데 바로 WindowsXP 문제였습니다. 팀장님은 윈도우XP 전 윈도우7이었거든요.

 유니티를 떠나 그냥 메모장에서도 저는 잘 되더군요. 윈도우XP는 당연히 메모장에서도 안되구요. 이제 구세대의 유물 윈도우XP는 버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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