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Error CS0241: 기본 매개 변수 지정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CS0241) (Assembly-CSharp-Editor)
Error CS0241: 기본 매개 변수 지정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CS0241) (Assembly-CSharp-Editor)
유니티3D 프로젝트에서 MonoDevelop에서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며 빌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폰트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리서치 중인 SysFont 패키지를 빌드중에 발생했는데요, 기본적으로 C#에서는 위에서 LookLikeControls(float labelWitdh = 70f) 와 같은 default parameter value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Visual Studio 2008까지는 문법오류가 맞는 듯하고 2010부터는 되는 것 같네요. 확실치는 않습니다.
일단 해결하려면 Tools -> Options에서 제일 밑에 있는 Unity -> Debugger에서 Build project in MonoDevelop를 체크 해제하고 빌드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것은 Windows 환경에서만 발생하고 Mac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에러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SysFontEditor : Editor { public static void LookLikeControls(float labelWidth = 70f) { EditorGUIUtility.LookLikeControls(labelWidth); } public static void RegisterUndo(Object obj, string name) { Undo.RegisterUndo(obj, name); EditorUtility.SetDirty(obj); } }
폰트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리서치 중인 SysFont 패키지를 빌드중에 발생했는데요, 기본적으로 C#에서는 위에서 LookLikeControls(float labelWitdh = 70f) 와 같은 default parameter value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Visual Studio 2008까지는 문법오류가 맞는 듯하고 2010부터는 되는 것 같네요. 확실치는 않습니다.
일단 해결하려면 Tools -> Options에서 제일 밑에 있는 Unity -> Debugger에서 Build project in MonoDevelop를 체크 해제하고 빌드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것은 Windows 환경에서만 발생하고 Mac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에러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