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C# lib Facebook SDK for .NET 설치

 페이스북 연동작업에 앞서 페이스북 SDK를 설치해야겠죠.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에는 네이티브 앱 연동에 필요한 오브젝트C로 된 ios용 sdk와 java로 된 안드로이드용 sdk가 있습니다. 저는 유니티3D에 연동이 필요해서 리서치중 C#으로된 페이스북 SDK가 있더군요.

 먼저 Nuget으로 설치를 해야하므로 Nuget을 다운로드합니다. 물론 Github에서 풀소스를 다운받아 직접 빌드해서 사용해도 무관하겠죠.

 Facebook SDK for .NET 공식페이지누겟 갤러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나와있는 'Install-Package Facebook' 명령은 콘솔버전 누겟에서는 먹히지 않더군요.


Unknown command: 'Install-Package'

 위와같은 에러와 함께요. 이건 PM이라고 위 스샷과 같이 생긴 비주얼 스튜디오 환경의 패키지 관리자 콘솔에서 먹히는 명령어입니다. 'nuget install facebook' 을 해주면 설치가 됩니다.

 페이스북 C# SDK 6.4.0이 설치되었네요. .net 3.5, 4.0, 4.5, 실버라이트5, 윈도우8, 윈도우폰8, 윈도우폰7.1 용 dll이 설치되었습니다.

 과연 이걸로 유니티3D에 연동이 될지 기대반 걱정반이네요. 뭐 안된다면 네이티브 SDK로 작업하면 되겠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