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GUI build error. Could not locate FREETYPE

 MyGUI 빌드 정복에 더 가까워진 듯합니다.


c:\Users\wwforever.NOWCOM\Downloads\MyGUI_3.2.0>cmake -DMYGUI_RENDERSYSTEM=1 -G
"Visual Studio 7 .NET 2003"
-- Configuring MYGUI 3.2.0
-- Looking for FREETYPE...
-- Could NOT find PkgConfig (missing:  PKG_CONFIG_EXECUTABLE)
-- CMAKE_PREFIX_PATH: Dependencies;C:/Users/wwforever.NOWCOM/Downloads/MyGUI_3.2.0/Dependencies;C:/Users/wwforever.NOWCOM/Downloads/MyGUI_3.2.0/Dependencies;C:/Users/wwforever.NOWCOM/Downloads/MyGUI_3.2.0/../Dependencies;C:/Users/wwforever.NOWCOM/Downloads/MyGUI_3.2.0/../Dependencies
-- Could not locate FREETYPE
-- Looking for DirectX...
-- DirectX_PREFIX_PATH changed.
-- Found DirectX: D:/KabodStudio/SDK/DirectX_Oct2005/Lib/x86/d3d9.lib
-- Looking for DirectX11...
-- DirectX_PREFIX_PATH changed.
-- Could not locate DirectX11
-- Could NOT find Doxygen (missing:  DOXYGEN_EXECUTABLE)
CMake Error at CMake/Utils/MacroLogFeature.cmake:91 (MESSAGE):



  -----------------------------------------------------------------------------


  -- The following REQUIRED packages could NOT be located on your system.

  -- Please install them before continuing this software installation.

  -- If you are in Windows, try passing -DMYGUI_DEPENDENCIES_DIR=<path to
  dependencies>

  -- Also check that you buildind with RenderSystem that you need or set
  another with -DMYGUI_RENDERSYSTEM=<1 2 or 3 for Direct3D_9 OGRE or OpenGL>


  -----------------------------------------------------------------------------


  + freetype: Portable font engine <http://www.freetype.org>


  -----------------------------------------------------------------------------
Call Stack (most recent call first):
  CMake/Dependencies.cmake:108 (MACRO_DISPLAY_FEATURE_LOG)
  CMakeLists.txt:232 (include)


-- Configuring incomplete, errors occurred!


 이와 같은 에러는 크로스 플랫폼 폰트 미들웨어인 freetype을 못 찾아서 나오는 에러입니다. MyGUI가 내부적으로 freetype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을 Dependencies 디렉터리에 설치해 줘야합니다.

 소스포지의 MyGUI 프로젝트에 의존성 파일이 있습니다. MyGUIDependencies_MSVC_20100109.zip 파일을 다운받아 MyGUI가 설치된 디렉터리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그러면 Dependencies 디렉터리가 생기고,

 그 안에는 비어있는 bin, include, lib와 freetype, OIS가 들어있는 src 디렉터리가 있습니다.

 src안에 VS 버전별 sln 파일이 있습니다. 저는 2003이므로 MyGUIDependencies.VS2003.sln를 오픈했습니다.

 freetype과 OIS가 보입니다. 일단 에러를 뿜었던 freetype만 디버그와 릴리즈 빌드를 해줍니다.

 그러면 아까는 비어있던 include에는 h 파일들이 복사되고 lib에는 freetype2311_D.lib와 freetype2311.lib가 각각 생성됩니다.

 참고로 MyGUI가 설치된 디렉터리의 CMake\MyGUIInstallDependencies.cmake를 확인해보면,


if (MYGUI_DEPENDENCIES_DIR STREQUAL "")
set(MYGUI_DEP_BIN_DIR ${MYGUI_SOURCE_DIR}/Dependencies/bin)
else ()
set(MYGUI_DEP_BIN_DIR ${MYGUI_DEPENDENCIES_DIR}/bin)
endif ()


 이처럼 MYGUI_DEPENDENCIES_DIR 을 가지고 의존성 디렉터리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Make Windows에 설치하기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Unity3D 안드로이드 Keystore 생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