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facebook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android.support.v4.content.LocalBroadcastManager

D/AndroidRuntime(12671): Shutting down VM
W/dalvikvm(12671): threadid=1: thread exiting with uncaught exception (group=0x4001e578)
FATAL EXCEPTION: main
java.lang.Error: FATAL EXCEPTION [main]
Unity version     : 4.1.2f1
Device model      : samsung SHW-M250K
Device fingerprint: samsung/SHW-M250K/SHW-M250K:2.3.6/GINGERBREAD/FB22:user/release-keys
Caused by: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android.support.v4.content.LocalBroadcastManager
at com.facebook.Session.postActiveSessionAction(Session.java:1215)
at com.facebook.Session.setActiveSession(Session.java:765)
at com.facebook.Session.openActiveSession(Session.java:865)
at com.facebook.Session.openActiveSession(Session.java:805)
at com.Test.unityandroidfacebookjar.MainActivity.onCreate(MainActivity.java:31)
at android.app.Instrumentation.callActivityOnCreate(Instrumentation.java:1047)
at android.app.ActivityThread.performLaunchActivity(ActivityThread.java:1615)
at android.app.ActivityThread.handleLaunchActivity(ActivityThread.java:1667)
at android.app.ActivityThread.access$1500(ActivityThread.java:117)
at android.app.ActivityThread$H.handleMessage(ActivityThread.java:935)
at android.os.Handler.dispatchMessage(Handler.java:99)
at android.os.Looper.loop(Looper.java:130)
at android.app.ActivityThread.main(ActivityThread.java:3691)
at java.lang.reflect.Method.invokeNative(Native Method)
at java.lang.reflect.Method.invoke(Method.java:507)
at com.android.internal.os.ZygoteInit$MethodAndArgsCaller.run(ZygoteInit.java:847)
E/AndroidRuntime(12671): at com.android.internal.os.ZygoteInit.main(ZygoteInit.java:605)
E/AndroidRuntime(12671): at dalvik.system.NativeStart.main(Native Method)
E/(2716): Dumpstate > /data/log/dumpstate_app_error
W/ActivityManager(2716):   Force finishing activity com.Test.unityandroidfacebookjar/.MainActivity

 유니티3D에 페이스북 연동중에 위와 같은 에러가 작렬했습니다. 단순히 이클립스에서 페이스북 SDK를 임포트 할 때도 android-support-v4.jar 가지고 문제를 일으키더니 런타임에도 이슈가 발생하네요.

 스샷과 같이 Assets\Plugins\Android에 페이스북이 사용하는 android-support-v4.jar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였다면 Java Build Path에서 해결을 했겠죠. 저도 처음 해보는 유니티3D 프로젝트다보니 의존성부분에서 이슈가 발생하는데 해결방법이 다르네요. 나중에 이부분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xxx.exe'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goorm IDE에서 node.js 프로젝트로 Hello World Simple Server 만들어 띄워보기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으로 수표대신 현금으로 지급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