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facebook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android.support.v4.content.LocalBroadcastManager
D/AndroidRuntime(12671): Shutting down VM
W/dalvikvm(12671): threadid=1: thread exiting with uncaught exception (group=0x4001e578)
FATAL EXCEPTION: main
java.lang.Error: FATAL EXCEPTION [main]
Unity version : 4.1.2f1
Device model : samsung SHW-M250K
Device fingerprint: samsung/SHW-M250K/SHW-M250K:2.3.6/GINGERBREAD/FB22:user/release-keys
Caused by: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android.support.v4.content.LocalBroadcastManager
at com.facebook.Session.postActiveSessionAction(Session.java:1215)
at com.facebook.Session.setActiveSession(Session.java:765)
at com.facebook.Session.openActiveSession(Session.java:865)
at com.facebook.Session.openActiveSession(Session.java:805)
at com.Test.unityandroidfacebookjar.MainActivity.onCreate(MainActivity.java:31)
at android.app.Instrumentation.callActivityOnCreate(Instrumentation.java:1047)
at android.app.ActivityThread.performLaunchActivity(ActivityThread.java:1615)
at android.app.ActivityThread.handleLaunchActivity(ActivityThread.java:1667)
at android.app.ActivityThread.access$1500(ActivityThread.java:117)
at android.app.ActivityThread$H.handleMessage(ActivityThread.java:935)
at android.os.Handler.dispatchMessage(Handler.java:99)
at android.os.Looper.loop(Looper.java:130)
at android.app.ActivityThread.main(ActivityThread.java:3691)
at java.lang.reflect.Method.invokeNative(Native Method)
at java.lang.reflect.Method.invoke(Method.java:507)
at com.android.internal.os.ZygoteInit$MethodAndArgsCaller.run(ZygoteInit.java:847)
E/AndroidRuntime(12671): at com.android.internal.os.ZygoteInit.main(ZygoteInit.java:605)
E/AndroidRuntime(12671): at dalvik.system.NativeStart.main(Native Method)
E/(2716): Dumpstate > /data/log/dumpstate_app_error
W/ActivityManager(2716): Force finishing activity com.Test.unityandroidfacebookjar/.MainActivity
스샷과 같이 Assets\Plugins\Android에 페이스북이 사용하는 android-support-v4.jar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였다면 Java Build Path에서 해결을 했겠죠. 저도 처음 해보는 유니티3D 프로젝트다보니 의존성부분에서 이슈가 발생하는데 해결방법이 다르네요. 나중에 이부분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W/dalvikvm(12671): threadid=1: thread exiting with uncaught exception (group=0x4001e578)
FATAL EXCEPTION: main
java.lang.Error: FATAL EXCEPTION [main]
Unity version : 4.1.2f1
Device model : samsung SHW-M250K
Device fingerprint: samsung/SHW-M250K/SHW-M250K:2.3.6/GINGERBREAD/FB22:user/release-keys
Caused by: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android.support.v4.content.LocalBroadcastManager
at com.facebook.Session.postActiveSessionAction(Session.java:1215)
at com.facebook.Session.setActiveSession(Session.java:765)
at com.facebook.Session.openActiveSession(Session.java:865)
at com.facebook.Session.openActiveSession(Session.java:805)
at com.Test.unityandroidfacebookjar.MainActivity.onCreate(MainActivity.java:31)
at android.app.Instrumentation.callActivityOnCreate(Instrumentation.java:1047)
at android.app.ActivityThread.performLaunchActivity(ActivityThread.java:1615)
at android.app.ActivityThread.handleLaunchActivity(ActivityThread.java:1667)
at android.app.ActivityThread.access$1500(ActivityThread.java:117)
at android.app.ActivityThread$H.handleMessage(ActivityThread.java:935)
at android.os.Handler.dispatchMessage(Handler.java:99)
at android.os.Looper.loop(Looper.java:130)
at android.app.ActivityThread.main(ActivityThread.java:3691)
at java.lang.reflect.Method.invokeNative(Native Method)
at java.lang.reflect.Method.invoke(Method.java:507)
at com.android.internal.os.ZygoteInit$MethodAndArgsCaller.run(ZygoteInit.java:847)
E/AndroidRuntime(12671): at com.android.internal.os.ZygoteInit.main(ZygoteInit.java:605)
E/AndroidRuntime(12671): at dalvik.system.NativeStart.main(Native Method)
E/(2716): Dumpstate > /data/log/dumpstate_app_error
W/ActivityManager(2716): Force finishing activity com.Test.unityandroidfacebookjar/.MainActivity
유니티3D에 페이스북 연동중에 위와 같은 에러가 작렬했습니다. 단순히 이클립스에서 페이스북 SDK를 임포트 할 때도 android-support-v4.jar 가지고 문제를 일으키더니 런타임에도 이슈가 발생하네요.
스샷과 같이 Assets\Plugins\Android에 페이스북이 사용하는 android-support-v4.jar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였다면 Java Build Path에서 해결을 했겠죠. 저도 처음 해보는 유니티3D 프로젝트다보니 의존성부분에서 이슈가 발생하는데 해결방법이 다르네요. 나중에 이부분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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